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롤 만우절 스킨공개! 이번년도 만우절 컨셉은? 롤 만우절 역사

네 내일이면 바로 4월1일 만우절입니다!!!

2020년 만우절을 맞이해 스킨 3개를 출시했는데요

 

좌-뿔보 코스프레 베이가, 펭구 코스프레 트리스타나 
우-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네 이름 정말 엄청 기네여..ㅋㅋㅋㅋ

다들 영상으로 인게임 확인하고 가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3mt7tcinh-o&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p7R-lK9Z0Gc&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5YO2tRBBsVo&feature=youtu.be

 

 

매년 4월1일 만우절이면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유저들과의 장난이 시작되는데요 그 역사를 한번 알아볼까요?

라이엇 게임즈의 만우절 장난은 2010년 부터 시작되었는데요. 2010년은 아직 한국에 리그오브레전드가 정식 서비스를 하지 않았을때인데요 그때 워윅 스킨으로 개발 중지 되었던 챔피언과 워윅을 합친 바다사자 우르프 워윅을 출시 했었습니다!

바다사자우르프 일러스트(구) / 바다사자 우프프 인게임(구)

또한! 이 한정판 스킨은 2017년 리워크로 인하여 재판매 되었는데요

재판매 됬을때는 스토리로 인해 스킨도 같이 리워크를 진행했는데요 참고로 재판매는 150000파란정수로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빡빡이 우르프 ㅎ
좌)바다사자 우르프 / 우)우르프 워윅

좌측 스킨은 바다사자 우르프 워윅으로 머리에 월계관이 없는데요 이스킨은 재발매때 판매한 스킨입니다.

오른쪽 스킨은 2010년 기존스킨을 갖고있던 유저들에게만 특별히 제공되는 스킨인데요. 

현재 두스킨모두 부스트로 나오지 않습니다. 바다사자 우르프는 스킨에 챔피언 이름이 들어가지 않는 유일한 스킨입니다.

 

빡빡이 우르프와 코르키

2011년 만우절에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우르프 라이더 코르키를 출시했습니다.

독일 억양이 가득한 트레일러 무비가 인상적이었죠 ㅎㅎ. 이 스킨에서 코르키가 타고 있는 우르프 기본 공격과 궁극기의 미사일이 변화하고 치명타가 터질 때는 우르프 울음소리와 함께 동체가 옆으로 살짝 회전하며 뒤집개를 던지며, 기본 공격에 개틀링 건 파티클이 추가되고 발키리로 날아갈 때 우르프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춤 역시 미묘하게 바뀌네요 스킬의 파티클 변화는 적은 편이에요~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2012년에도 라이엇의 만우절 장난은 이어졌는데요. 당시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3D 모드를 출시한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3D 안경만 있으면 언제든 즐길 수 있다는 농담과 함께 낚시꾼 피즈를 출시하며 말그대로 이용자들을 낚았죸ㅋㅋㅋㅋ

머리빠진 우르프와 빡빡이 피즈

이 스킨의 의미는 그야말로 유저들을 낚았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ㅋㅋㅋㅋ

 

 

2013년에 신규 스킨은 없었네요 그대신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 초가스 냠냠 세계여행'이라는 신규 게임을 출시한다는 거짓 공고가 많은 유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초가스 냠냠 세계여행에 대해 최고의 개발진과 차세대 엔진으로 구현한 게임으로 수백 명의 NPC와 위력적인 적을 상대하며 대도시들을 순서대로 클리어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었습니다.

빡빡이 라이엇의 거짓 음모

이쯤되면 유저들도 만우절이 다가올때 어떤 거짓말이 시작될지 궁금해 하겠는데욬ㅋ

 

2014년 대망에 U.R.F 우르프 모드가 출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빢빢이 대마왕

 

2015년도 부터는 본격적으로 스킨을 대량으로 출시하였는데요

2015년에는 모든것이 두배 느려지는 URF모드가 출시 된다고 했는데 불의의?사고로 기존 우르프로 돌아왔다네요...

셀카가 컨셉이었던 2015년 스킨

깜짝 파티 아무무
나서스 견공
나 우디르 아니다
바나나 수도회 소라카
바다나미 우르프

 

 

2016년도에도 스킨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모발 풍성한 드레이븐

판매 문구에 따르면 최초의 5000RP짜리 천상계급 스킨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만 90% 할인하여 500RP에 판매했었죠 ㅋㅋ. 4월 12일 이후에는 판매가 중지되었고 이것또한 라이엇의 말장난 이었습니다. 2017년에도 5000RP짜리를 500RP로 할인한다는 문구와 함께 재판매됐고, 2018년, 2019년에도 같은 가격으로 다시 풀렸습니다.

 

2017년도 스킨은 일러스트 퀄리티가 대폭 상승하였네요.

내가 젖소 알리스타
레넥토이
코그멍
백만볼트 케넨

 

2018년도에는 시비르오 갈리오의 스킨이 출시되었는데요.

2018년 만우절 스킨. 일러스트 왼쪽에는 같은 컨셉의 피자 배달원 시비르가 보입니다. 국내에선 꼬끼오로 초월번역되었어요~

 

2019년도에는 개인적으로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좌)                우)

렝가냥이        웰시 코르키 
요릭냥이        피즈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