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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롤토체스 10.7 패치

이번에 롤토체스 시즌3가 시작되고나서 첫번째 패치를 맞이 했습니다

원래 예고되었던 은하계체계가 드디어 정식으로 롤토체스 시즌3에 적용되었습니다.

 

롤토체스 10.7패치 요약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ft-patch-10-7-notes/

은하계 체계

은하계 체계가 정식으로 롤토체스 시즌3에 적용이 되었는데요 현재 적용된 은하계는 니코의 세계, 라일락 성운, 성장기 전설이 은하계 입니다.

은하계 체계는 게임시작시 적용 되는 것이며, 은하계가 적용되지 않는 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니코의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니코의 도움 2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라일락 성운: 첫 공동 선택 라운드에 4단계 챔피언만 등장합니다.

성장기 전설이 은하계: 꼬마 전설이의 크기가 커지며 시작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타 체계 조정

8레벨일 때 챔피언 단계별 상점 등장 확률: 13/20/35/25/7% ⇒ 14/20/35/25/6%

라이엇은 저번시즌의 후반부 5코스트 유닛의 캐리력이 너무 높다는 판단하에 이같은 결정을 하였다고 하였는데요.

사실 시즌2도 5코스트 유닛 출현 확률이 6%였던걸 감안하면 원래대로 돌아왔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챔피언 조합 시 튕겨 나가는 아이템을 결정할 때 공동 선택으로 획득한 챔피언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결투장에 있는 챔피언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보다 우선으로 튕겨 나갑니다.

 

"특별한" 공동 선택 라운드가 등장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각 라운드 전 주어지는 5초의 추가 준비시간이 삭제됩니다. 제한 시간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시즌3에 적응하라고 5초의 준비시간을 더 주었는데요. 이 5초가 사라지면서 시즌2와 동일하게 됩니다!)

 

 

 

특성

검사 효과 발동 확률: 30%/55% ⇒ 30%/60%

(후반부 검사 효과가 약하다고 판단하여 5%의 확률을 상향시켰습니다.)

 

싸움꾼 체력: 300/750 ⇒ 300/700

(현재 시즌3의 고정피해 아이템과 시너지가 많기 때문에 싸운꾼이 고티어 최고의 탱커로 자리잡았는데요. 이것은 처음에 리그오브레전드가 의도했던 방식이 아니어서 초반부에 싸움꾼을 활용할 수있도록 후반부 체력을 50 하향 시켰습니다.)

 

시공간 공격 속도: 15%/35%/65% ⇒ 15%/35%/75%

(시공간 유닛을 6마리를 모았을때 얻어지는 시너지로 3단계 시공간때의 추가 공격속도가 10% 상향을 받았는데요.

이것은 후반부에 전투가 매울 빨리 끝나는 양상이 보여지자 매 초마다 추가 공격속도를 얻는 시공간 조합에는 치명적이기에 대폭 상향을 받았습니다 6시공간을 이용한 빌드업도 기대해봐도 좋을거 같네요.)

 

(업데이트) 암흑의 별: 암흑의 별 챔피언이 죽으면 모든 아군 암흑의 별 챔피언의 공격력 및 주문력이 +25 (3), +35 (6) 증가합니다.(암흑의 별은 기존에 챔피언이 죽으면 랜덤으로 공격력이 오른 반면의 현재 패치 후에는 모든 암흑의 별 챔피언이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을 얻도록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마나 약탈자 업데이트: (2) 마나 약탈자의 공격이 대상의 다음 스킬 마나 소모량을 40% 증가시킵니다. 마나 약탈자 (4) 효과가 삭제됩니다.

 

신비술사 추가 마법 저항력: 30/120 ⇒ 35/105

(신비술사가 후반부에 높은 마법 저항력 때문에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주어 패치하였습니다.)

 

저격수 추가 피해량: 12% ⇒ 15%

 

챔피언

1단계 챔피언

  • 케이틀린 스킬 사용 시간: 1.5초 ⇒ 1.1초
  • 케이틀린이 스킬을 사용한 다음 다시 공격을 시작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케이틀린의 스킬 선딜과 후딜이 굉장히 길어 초반에 정말 굉장한 쓰레기이고 후반에도 뚜렷한 캐리력이 없어서 패치 하였다고 합니다.)

 

  • 자야 공격 속도: 0.75 ⇒ 0.8
  • 직스 최대 마나: 40 ⇒ 45
  • 조이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90/120 ⇒ 70/100
  • 조이 스킬 피해량: 150/225/300 ⇒ 150/225/400

(조이는 초반에는 별로지만 후반 3레벨에는 굉장한 캐리력을 보여주는 아이러니한 현상을 보여 초반부에는 상향은 후반부에는 하향을 결정 지었답니다.)


2단계 챔피언

  • 다리우스 체력: 650 ⇒ 750
  • 신 짜오 최대 마나: 50 ⇒ 60
  • 신 짜오 스킬 피해량: 175/250/350 ⇒ 200/275/375

3단계 챔피언

  • 이즈리얼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120 ⇒ 50/125
  •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250/350/700 ⇒ 200/300/600
  • 카사딘 최대 마나: 100 ⇒ 80
  • 샤코 스킬 추가 피해량: 250%/325%/450% ⇒ 250%/325%/400%

4단계 챔피언

  • 소라카 최대 마나: 150 ⇒ 125
  • 소라카 스킬 회복량: 300/450/2000 ⇒ 350/500/2000
  • 벨코즈 최대 마나: 80 ⇒ 70
  • 오공 체력: 850 ⇒ 950

5단계 챔피언

  • 아우렐리온 솔 스킬 피해량: 120/175/750 ⇒ 100/150/750
  • 아우렐리온 솔의 전투기가 적과의 거리와 상관없이 무작위로 적을 공격합니다.
  • 에코 스킬 피해량: 250/450/2000 ⇒ 225/400/2000
  • 갱플랭크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50 ⇒ 75/175
  • 갱플랭크 스킬 피해량: 650/850/9001 ⇒ 450/600/9001
  • 룰루 공격 속도: 0.85 ⇒ 0.8

미스 포츈

  • 공격 속도: 1.1 ⇒ 1.0
  • 마나: 50/150 ⇒ 75/175
  • 스킬 피해량: 70%/90%/999% ⇒ 60%/80%/999%

5코스트 유닛은 대체적으로 하향을 먹었는데요. 그 이유는 5코스트 유닛의 후반 의존도가 너무 높아 시너지와 조합과는 상관 없이 굉장한 캐리력을 보여주어 패치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아이템

  • 모렐로노미콘 및 붉은 덩굴정령 불태우기 피해량: 30% ⇒ 27%

(모렐로노미콘 과 붉은 덩굴정령 같이 고정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의 의존도가 높아 하향하였습니다.)

  •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75 ⇒ 80
  • 워모그의 갑옷 체력 재생량: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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