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약학/의약

[의약] 증상마다 복용 해야하는 비염약이 다르다고?

자료출처-인스타그램@pharmacist_moon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가져온 자료로 유튜버-약쿠르트님의 영상을 참조하여 만든 것입니다.

글 올리는 것에 대한 건 이메일로 사전 동의를 받았고 정말 성심성의껏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정말 잘생기셨는데 약사에다 친절하시기 까지...

자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죠! 사진 보시죠!

인스타/ 약알남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볼 약들은 전부 알레르기/비염약입니다.

아마 저처럼 극심한 비염 때문에 고생 중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여러 가지 비염약 효능/효과 그의 따른 증상별 복용법을 알아볼 텐데요

증상마다 먹어야 하는 비염약이 다른 거 여러분들 알고겠셨나요?

저는 예전에 아무 비염약을 먹고 약이 잘 안 받나? 효과가 없는 건가 했습니다!

그러니 저희 비염 약도 알고 먹는 게 좋겠죠!

자 첫 번째 비염약! 지르텍(정)입니다

사진에서 설명드렸듯이 지르텍(정)은 코막힘은 없는데 콧물이 줄줄줄줄 흐를 때 먹는 약입니다.

제가 제일 자주 나는 알레르기 증상인데요

한번 휴지를 사용하면 정말 하루 만에 두루마리 휴지를 전부 적셔버릴 정도로 많은 양이 나오고 그날은 금방 지쳐

수업에도 집중 못하고 일찍 자버립니다.

하지만 이게 다음날이 된다고 바로 낫는 것도 아니죠 ㅠㅠ

제가 지금 그 상황입니다 ㅠㅠ 그래서 관련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죠 ㅎㅎ

 

TMI 너무 많았네요

대체약품으로는 티리진, 알지엔이 있습니다

두 번째 비염약! 액티피드(정)

제가 제일 자주 먹었던 비염약으로 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가족은 이 비염약만 고집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약사가 된 후 아... 비염 약도 증상별로 효과도 다르구나...

이 비염약은 코 안쪽이 부어 코가 막혀있는걸 붓기를 제거해줘 코가 뚫리게끔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니 코막힘만 있으신 분은 부담 없이 액티피드 하나로 뻥~ 뚫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체 약품으로는 콜콜코(정), 콘택골드(캡슐), 코미(정)가 있습니다.

다만 콜콜코(정)의 경우 굉장히 강한 수면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정말 자도 상관없다 할 때 드셔야 돼요!

세 번째 비염약! 그린노즈 에스

드디어 마지막 비염약이네요

바로 그린노즈 에스입니다. 이 약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단 캡슐형으로 몸에 흡수가 굉장히 빠릅니다.

콧물, 코막힘 양쪽면에서 굉장히 우수한데요

단점이 있다면 역시 효과가 좋을수록 수면제 성분도 같이 들어있다는 거죠

 

이 약을 한번 약국에서 사서 먹은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효과가 좋았습니다

알약(캡슐) 내부에 알록달록한 작은 알갱이들이 있는데.

색깔이 정말 이뻐요 ㅋㅋㅋ

 

 

대체약품으로는 디펜콜 에이(캡슐), 클라리틴(정)

여기서 클라리틴(정)은 수면제 성분이 없으므로 자면 안 될 때 클라리틴(정)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