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뉴스] 도쿄 올림픽 내년으로 연기 '결정' 딕 파운드 (Dick Pound)위원은 누군가?

도쿄 올림픽 공식 로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오는 24일 현직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은 "2020년 7월 개막 예정인 일본 도쿄 올림픽을 내년으로 연기할 것을 결정했다"는의 발언이 나왔다.
오는 24일(한국 기준) IOC 내 유력 인사로 꼽히는 딕 파운드(78) 위원(캐나다)은 USA투데이(미국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IOC가 가진 정보에 근거하면, (도쿄 올림픽) 연기는 결정됐다”면서 “남은 변수들이 결정되지 않았지만, 내가 알기로는 7월 24일에 올림픽이 시작되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딕 파운드 (Dick Pound)

딕 파운드 (Dick Pound)

출생: 1942년 3월 22일 (78세), 캐나다 세인트 캐서린스

본명: Richard William Duncan Pound

자녀: 5

수상: 라우레우스 월드 스포츠상 투혼상

 

 

 

파운드 위원은 캐나다 수영 챔피언이자 변호사 및 스포츠 윤리 대변인입니다. 그는 세계 반 도핑 기구 (World Anti-Doping Agency)의 첫 번째 회장이자 국제 올림픽위원회의 부회장이었습니다.

파운드 위원은 캐나다 출신으로 1978년부터 IOC 위원으로 활약하면서(가장 오래 IOC에서 근무) 국제 스포츠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해온 인물이다. 부위원장과 집행위원 등을 지냈다.

앞서 IOC는 23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IOC는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일본 당국과 협력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세계 보건 상황과 올림픽에 대한 영향 평가를 완료하기 위해 앞으로 4주 동안 올림픽을 연기하는 시나리오를 포함한 세부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파운드 위원은 “조만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올림픽) 연기로 인한 엄청난 결과에 대해 다뤄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IOC나 도쿄올림픽 조직위 측이 올림픽 연기에 대해 공식 발표한 적은 없었다. 마크 아담스 IOC 대변인은 “IOC 집행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해석하는 것은 개별 IOC 위원의 권리”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그러니 아직 확정이 됐다는 얘기는 아닌데요

하지만, 그만큼 영향력이 있는 딕 파운드 위원에 발언 그냥 넘어갈 수 없지요

개인적으로 80%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한편 캐나다·호주·노르웨이 올림픽위원회 측은 도쿄 올림픽이 예정대로 열릴 경우 참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이대로라면 도쿄 올림픽에 나갈 수 없다." 캐나다와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가 3월 23일 내놓은 올림픽 '보이콧' 선언입니다. 코로나 19가 모두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선수들을 올림픽으로 내몰 수 없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현재 각국에서 코로나 19에 대한 심각성이 굉장히 큰데요

이번 도쿄 올림픽 개최에 대한 관심도 무시할 수가 없는데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얼른 코로나 19가 얼른 안정화가 되면서

도쿄올림픽 정식 개최하여

가족, 친구와 함께 재밌는 경기를 보고 싶네요.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관련자료 보기

일본 '올림픽 취소되도 티켓 환불 없다'

댓글